Married Bliss/Wedding Bell

[결혼 준비 #02] 예식장 고르는 방법 / 예식장 고르는 팁

선셋 파사드 2024. 10. 4. 15:43

1. 위치
하객들의 교통편을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다. 자차가 많은지, 대중교통을 이용하는지, 주차는 어떤지(주차의 경우 블로그에 상세히 후기들이 올라와 있다.)

2. 홀 대여 금액

홀 대여 금액은 비수기 / 성수기 차이가 매우 크고,
요일 - 토요일 / 주말 / 공휴일 금액도 100만원씩 차이가 나는곳도 있다.


보통 분기별로 예식장 금액이 오르는 것 같다 -_-
3-5월, 9-10월 토요일이 가장 비싼 편이다. 

비성수기에는 가격이 정말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.

 

홀 대여 금액에 어떤 서비스가 포함되는지도 같이 계산해보자.

예를 들어 혼주 메이크업 / 사회자 / 웨딩카 / 플라워샤워 등 다양한 서비스가 옵션으로 포함 될 수 있다.

3. 식대 와 식사 형태 (뷔페식 / 코스식)

식대는 요즘 무난한 곳이라고 하면 놀랍게도 55,000원 - 65,000원 정도로 꽤 가격이 세다

식대 보증인원은 200 - 300명정도를 기본으로 하며, 성인 기준으로 금액을 측정한다.

*식대에 소아는 대부분 포함되지 않으므로 소아가 오면 추가금이 붙는다.

Tip: 식사 후기 중요! 구글에 예식장 검색 / 블라인드 등을 보면 하객들의 냉철한 답변 확인 가능.

 

4. 밝은홀 or 어두운 홀 + 채플식 or 호텔식 / 야외 결혼식

 

6. 예식 시간 -
90분 정도가 평균인 것 같고, 예식 첫타임을 잡을 경우 더욱 널널하게 사용 가능한 것 같다.

 

예식장 상담 예약 잡기 전에, 미리 부지런히 (하객인척) 투어를 다녀보며 실제로 예식장 분위기를 보자.

보통 예식장 상담시 당일계약 혜택이 있기 때문에, 이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

미리 식장을 둘러 보고, 정말 마음에 드는 홀들을 위주로 상담 예약을 잡는게 좋다.

또 당일 계약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예식장들은 같은날 예약을 잡고, 당일에 모두 돌아보는것을 추천한다.

예식장마다 당일 혜택이나 현장 혜택이 있으므로 현장 혜택이 좋은 곳은 맨 마지막 날 마지막 상담 타임을 잡는다.